통영체육청소년센터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통영체육청소년센터 1층, 2층은 통영시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실내수영장 및 다목적체육관, 헬스장등을 운영하는 체육센터이며,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청소년아카데미, 상담센터, 문화의 집등) 및 복합공간으로 이루어진 청소년 센터는 3층,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는 별개의 시설이며 관리·운영주체 또한 다름을 안내드립니다.
현재 우리 수영장은 안전상의 문제로 수영실력이 부족하거나 키가 작은 초등학생은 어린이풀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초등학생의 경우 수심1.2m~1.3m의 성인풀 사용은 위험하기 때문에 선수훈련등 특별한 경우에만 25m완주, 여러 가지 영법 가능등을 확인 하여 사용토록 하고 있으니 이점 양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기와 같은 문제로 발차기 레인에서 잠시 쉬는정도를 제외하고 걷기는 불가능하며 안전요원분들이 보는 즉시 주의 또는 퇴장조치하고 있습니다. 각별히 더 신경써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자유수영레인의 경우 25m를 몇회에 걸쳐 완주하는것에 대한 제재는 전혀 없으며 다른 이용객들과 부딪힘등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이용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고급레인의 경우 일반 이용객들과 달리 속도가 아주 빠르고 팔동작이 큰 이용객들로 초·중급 이용객들과 함께 사용할 경우 사고의 위험이 커 별도 레인을 지정하였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레인배정의 경우 이용객등 수영장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2월 수영강습모집시 어린이 강습시간을 조정하여 모집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사항 있으시면 통영체육청소년센터 안내실(055-643-666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원문내용 ----------------------
주중 정규강습은 시간이 너무맞지않아 못하고 매주 토요일마다 수영장을이용하고있습니다.아이의 기본발차기와 호흡법은 엄마인제가 가르쳐 25m를 걷거나 쉼없이 한번에가는아이입니다. 배영도 키판잡고 되구요. 그런데 저번주에 아이랑같이 수영을갔는데 아이는 3가지영법이되지않으면 레인에 들어가지못하게하던데 발차기레인에서 어르신들이나 어느어른못지않게 속도를 내고나가고있는데 아이라는이유로 못들어오게하는건아니라고봅니다. 아이가 어른들을 방해한적도없고 어르신분들도 아이를 키특해하구요. 그런데 안전요원이 계속 못들어오게하는게 너무 불합리하네요.그리고 여기는무엇보다 청소년복지센터아닌가요? 여기가 어른들센터인지 모르겠네요. 요지와목적에맞지않는 운영이 안타깝네요. 발차기라인에서 오히려 걷고있는어른이 훨씬많습니다. 발차기하지않고 걷는 어른을 제재해야하는거아닌가요? 그리고 자유수영라인이라해도 쉬지않고 한번에 25m가는게 암묵적룰이던더 초보이면서 한번에되지않지만 자유형은 배운회원은 발차기라인에서 손을 사용하지못하게하던데 발차기레인옆 자유수영레인을 초보레인이라해주심안되나요? 고수라인은 따로있는더 초급라인은 왜없는지... 그리고 초등학생 강습시간이 솔직히 너무가기힘든시간인거같아요ㅠㅠ 방학때만이라고 아이들을위한 강습이 있었음합니다.
|